2024 베를린 필하모닉 발트뷔네 콘서트(Berliner Philharmoniker Waldbühne 2024) [2024-06-25 개봉]


2024 베를린 필하모닉 발트뷔네 콘서트(Berliner Philharmoniker Waldbühne 2024)

 

1. 기본 정보

[안내사항]
공연 러닝타임, 프로그램 및 출연진은 현지 사정에 의해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상영은 6월22일 베를린 현지시간 저녁 8시 15분* 발트뷔네 공연을 위성으로 수신한 딜레이 중계 영상으로 별도 자막 제공이 없으며, 음향과 화질이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한국시간 6월 23일 새벽 3시 15분 공연)

현지공연일자: 2024년 6월 22일(토) 저녁 8시 15분 CET
한국상영일자: 2024년 6월 23일(일) 저녁 7시 KST
공연장소: 베를린 발트뷔네 야외원형극장 Berlin Waldbühne
러닝타임: 약 95분 (현지 상황에 따라 러닝타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

지휘 | 키릴 페트렌코 Kirill Petrenko

연주 |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erliner Philharmoniker

피아노 | 유자 왕 Yuja Wang

 

[출연진 정보]

지휘 | 키릴 페트렌코 Kirill Petrenko

러시아 태생이자 유대계 인물인 키릴 페트렌코는 피아니스트로 데뷔하여 빈 국립음악예술 대학교에서 지휘를 공부한 후, 본격적으로 지휘자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런던 로열 오페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뮌헨의 바이에른 국립 오페라 등 세계 여러 무대에서 활동하였으며, 2019년 8월 베를린 필하모닉의 12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하였다. 곡의 전체적인 구조는 물론 세부적인 표현도 놓치지 않는 섬세함을 자랑하는 그는, 2024 발트뷔네 콘서트에서 또 한번의 완벽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케스트라 |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erliner Philharmoniker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882년 창단 이래 세계 클래식 관현악단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초대 지휘자인 한스 폰 뷜로 이후 니키쉬를 거쳐, 푸르트 뱅글러, 클라우디오 아바도,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등의 거장들이 상임 지휘자로 함께 했다. 현재 키릴 페트렌코가 이끄는 베를린 필하모닉은 그 어느 때보다 정교하고 강력하며, 풍부하면서도 폭발적인 연주를 보여준다.

 

피아노 | 유자 왕 Yuja Wang 클래식계의 슈퍼스타로 불리는 중국 출신의 피아니스트 유자 왕은 뛰어난 예술성과 무대에서의 매혹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그녀는 베이징의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공부했고, 이후 미국 커티스 음악원에서 게리 그래프먼을 사사했다. 2007년 마르타 아르헤리치를 대신해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무대에 오른 후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으며, 이후 호평을 받은 일련의 공연과 녹음으로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입지를 굳혔다. 그녀는 지난 시즌 전 세계 리사이틀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고 2024년 중국인 최초 그래미 어워즈 클래식 부문을 수상하며 클래식계에 그녀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프로그램]

모데스트 무소륵스키, “민둥산의 하룻밤” (림스키-코르사코프 편곡)

Modest Mussorgsky, “Night on Bald Mountain” (Version by Rimsky-Korsakov)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1번 D-flat장조, Op.10

Sergei Prokofiev, Concerto for Piano and Orchestra No.1 in D flat major, Op.10

모리스 라벨,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 (오케스트라 버전)

Maurice Ravel, “Pavane pour une infante défunte” (Orchestra Version)

모리스 라벨, 다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 2번

Maurice Ravel, Daphnis et Chloé Suite No.2

모리스 라벨, “볼레로”

Maurice Ravel, “Boléro”

 

2. 시사회&예매권 정보

정보 없음

 

3. 예매 정보

메가박스 링크

 

4. 줄거리

‘숲의 무대’라는 의미의 발트뷔네는 독일의 야외극장으로, 매년 이곳에서 베를린 필하모닉의 여름 콘서트가 개최된다. 2024년 발트뷔네 콘서트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유자 왕이 출연해 첫 데뷔 무대를 가진다. 콘서트는 러시아 낭만 음악의 최고봉 무소륵스키의 대표작 중 하나인 교향시 “민둥산의 하룻밤”으로 시작하여 유자 왕의 완벽한 기교와 거침없는 상상력이 반영된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 협주곡으로 이어진다. 특유의 섬세함과 타고난 분석력을 자랑하는 키릴 페트렌코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라벨의 발레곡 ‘다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과 황홀하고 경쾌한 “볼레로”의 선율로 웅장하고 강렬하게 베를린 숲을 울릴 예정이다.

 

5. 스틸 사진







6. 예고편

 

#2024베를린필하모닉발트뷔네콘서트 #WaldbuhneConcert2024

댓글 쓰기

다음 이전